소개
영화 원플라워는 2013년 국내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감독인 스티브 크보스키는 월플라워 이후로 영화 원더와 영화 디어 에반 핸슨을 만들었습니다. 성장 영화를 잘 만드는 감독 같습니다. 이 영화의 주연은 엠마 왓슨과 로건 레먼과 에즈라 밀러가 있습니다. 이 영화가 나왔을 당신 에즈라 밀러의 매력에 빠졌다가 영화 케빈에 대하여까지 영화관에서 봤었죠. 나중에 안 좋은 일들이 많이 터져서 지금은 관심 없지만 말이죠. 이 영화의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트라우마에 갇혔던 한 청년이 자신의 삶을 찾아가게 되는 과정입니다. 마치 내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놀라웠습니다. 나 같은 사람은 나뿐일 거라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이 영화가 평점 9점을 기록한 것을 보면 모든 이들의 마음에 와닿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내용
찰리는 어렷을 때 트라우마를 겪은 후 자신의 세계에 갇혀 살고 있다. 그에 반해 찰리는 어릴 때 이모의 사랑을 많이 받았었다. 이모는 찰리의 선물을 사러 차를 끌고 나간 후 교통 사고로 죽었다. 그리고 찰리의 유일한 친구는 자살했다. 찰리는 가끔 이들의 환상을 보고 환청을 듣는다. 찰리는 트라우마 때문에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고등학교에 올라간 찰리는 여전히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한다. 그리고 찰리는 학교에서 졸업반 수업을 듣게 되었고 그곳에서 패트릭과 샘을 만난다. 패트릭과 샘은 이복남매이다. 그들은 찰리와 다리게 자유분방하고 사람들과 잘 어울린다. 자기 표현도 확실하게 잘 하는것 처럼 보인다. 찰리는 패트릭과 샘을 지켜보다가 그들과 함께 파티에 참여하게 된다. 그곳에서 찰리는 대마초 쿠키를 먹고 샘에게 자신의 친구가 자살했다고 이야기 한다. 샘은 찰리를 위해서 기꺼이 친구가 되어준다. 찰리는 여러명의 친구들과 행복한 생활을 하게 됐다. 파티에는 교내 회장이자 가장 인기가 많은 브래드도 참여했다. 찰리는 자신이 브래드가 참석한 파티에 같이 있다는 것에 행복해 한다. 그리고 우연히 패트릭과 브래드가 애정행각을 하는 것을 본다. 패트릭은 찰리에게 브래드가 원하지 않으니 비밀로 해줄 것을 부탁한다. 찰리는 즐거운 학교 생활을 이어간다. 그러던 중 같은 무리의 친구들 중 한 여자애한테 데이트 신청을 받았다.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의 찰리는 가벼운 바음으로 데이트에 나간다. 일은 점점 진전이 되어 찰리는 그 여자애외 사귀게 되었다. 찰리는 처음 본 날부터 샘을 좋아한다. 찰리는 헤어질 방법을 궁리 하다가 어느 날 실수를 하게 된다. 샘과 패트릭을 포함한 친구들은 찰리를 보지 않겠다고 한다. 찰리는 다시 혼자가 됐다. 그러던 어느날 브래드는 엄격한 아버지에게 동성애자인 것을 들키게 된다. 아버지에게 맞은 브래드는 얼굴이 엉망이 되어 등교하게 된다. 브래드의 무리 중 하나가 패트릭을 고의로 발을 걸어 넘어뜨린다. 그리고 패트릭을 호모라고 놀리고 싸움을 건다. 찰리가 이 순간 나선다. 싸움은 일단락 되고 브래드는 찰리에게 싸움을 말려줘서 고맙다고 인사한다. 패트릭은 브래드를 사랑하지만 자신의 자존감을 낮추는 브래드를 잊기로 한다. 그리고 이 사건을 계기로 찰리는 예전 무리의 친구들과 다시 사이 좋게 지낸다. 밝고 자유분방해 보였던 샘에게도 안 좋은 기억이 있었다. 샘은 어린시절 아빠의 직장 동료에게 성추행을 당했다. 그리고 샘은 자신을 함부로 대하는 남자친구들을 만나왔다. 찰리는 죽은 이모를 떠올린다. 그리고 찰리는 자신의 누나가 데이트 중 남자친구에게 맞는걸 본다. 누나는 찰리에게 결코 이번이 처음이었다며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라고 한다. 누나는 그 일이 없었던 것 처럼 다시 남자 친구와 연애를 한다. 찰리는 궁금해진다.
찰리가 선생님에게 왜 좋은 사람들이 잘못된 사랑을 선택하죠 라고 물었다. 선생님은 사람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만큼 대접받거든이라고 대답한다. 찰리는 다시 묻는다. 더 대접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 줄 수 있나요? 선생님은 다시 대답한다. 우리가 노력할 수는 있지.이번에는 찰리가 샘을 돕기로 한다.샘은 성적이 안되서 원하는 대학에 진한하기 어려운 상황이 된다. 공부 하나 자신 있었던 찰리는 샘의 공부를 돕기로 한다. 덕분에 샘은 원하는 대학교에 진학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샘과 찰리는 사귀기로 한다. 왜 이제껏 고백하지 않았을까 찰리는 후회한다. 졸업 후 찰리를 볼 수 있는 날은 단 하루다.
결말
그리고 찰리는 갑자기 알게 된다. 어린 시절 자신을 아꼈던 이모에게 사실 성추행 당했다는 사실을. 불안해진 찰리는 누나에게 전화를 건다.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는 순간 경찰에 의해 저지당한다. 그리고 찰리는 다시 정신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 이번에는 부모님에게 성추행 당한 사실을 이야기한다. 부모님과 누나는 찰리를 따뜻하게 대해준다. 그리고 찰리와 샘은 편지를 주고 받는다. 이후 퇴원한 찰리는 샘과 패트릭을 만난다.